Mac을 이용한 원격조정 다양한 방법들


맥을 이용해서 음악을 원격으로 조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제가알고 있는 팁을 드리고자 작성합니다.

우선 저는 맥미니(12년 Late) 모델로 맥파이를 합니다 맥미니는 디스플레이 연결이 필요로 합니다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TV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랜선을 바로 꼽을 수도 있지만 저는 썬더볼트 커넥터를 이용하여, 연결했습니다.

맥을 조작하는 다양한 방법들 중 제가 오늘 소개할 방법은

첫째 : 노트북(맥북에어)를 이용하는 방법 및 장단점

둘째 : 아이패드 리모트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 및 장단점

셋째 : 아이패드 ROWMOTE PRO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 및 장단점

넷째 : 아이폰을 활용하는 방법 및 장단점

다섯째 : 전용 리모컨을 활용하는 방법 및 장단점

여섯째 :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를 활용하는 방법 및 장단점

첫째로 맥북에어 또는 맥북프로를 이용하여 맥미니의 음원들을 조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화면공유를 이용하여, 조작하는 것이죠~ 맥북에어의 트랙패드와 키보드를 활용하여, 맥미니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장점은 맥미니 컨트롤의 모든 것이 가능하며 단점은 약간의 버퍼링(조작 느림), 두화면을 쓰기에 복잡한 느낌이 있습니다.

둘째로 아이패드의 리모트 어플을 이용한 아이튠즈 조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진처럼 무료어플인 리모크 어플을 앱스토어에서 받고, 맥미니의 아이튠즈와 연결하면, 두번째 사진과 같이 맥미니에 저장된 음원들이 나옵니다.

장점은 아이튠즈 음원 재생이 굉장히 간편하며 단점은 아이튠즈외 다른 조작이 안됩니다. (유투브나 인터넷 검색등이 안됨)

셋째로 유료어플(4.99$) Rowmote PRO 어플을 이용하는 하여 조작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지금 쓰는 방법입니다 트랙패드에 터치를 통하여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고, 키보드도 가능합니다.

장점은 맥미니의 조작이 거의 다 됨 간편하며 단점은 유료어플, 키를 입력하기 위해 마우스나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넷째로 두번째 소개한 아이패드의 리모트 어플과 거의 동일합니다.

장점은 한손으로 조작되며 단점은 음원이 많을 경우 화면이 작아 곡선택이 힘든편입니다.

다섯째는 전용 리모컨으로 활용했을 때입니다. 장점은 제일 간편하다는 점이고 단점은 가장 기본 기능 밖에 안된다는 점입니다. (어어폰에 딸려있는 리모컨이라 생각하면 됨)

여섯째는 애플에서 나온 전용 마우스, 키보드는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어 맥미니의 블루투스와 연결을 시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가장 콘트롤 하기 쉬운 편이고, 단점은 맥미니를 사면 안준다는 점입니다. 별도 구매해야 하며 다소 비싼편입니다.

자세한 방법을 소개하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 최대한 간단히 적었습니다. 제가 써논 팁은 검색의 소스로 쓰셔서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을 하시면 설정부터 활용까지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머리속에 구상하시는 맥을 이용하여 오디오 재생의 컨트롤 함에 있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